486011f7e29669cb6f28c450dc5ea3ce_1709480837_0221.png
 

세 번째 패치노트

마스터 23-05-27 12:34 526

세 번째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아테나서버 유르멘입니다.  세 번째 패치 노트를 통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유저 여러분들이 보내주셨던 여러 의견에 최고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운영진의 노력을 더하여 더욱 재미있는 3차 오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패치 노트로 3차에 적용되는 업데이트의 의도를 간략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사냥터]


기존 오만의 탑은 주차별로 오픈이 되었습니다만 유저분들께서 오만의 탑 고층을 조금 빨리 오픈해달라는 의견을 많이 보내주셨는데요.
오만의 탑 100층까지 오픈되는 기간을 기존보다 2일~3일까지 앞당겨 컨텐츠가 조금 빨리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만의 탑 고층이 조금 빨리 오픈됨에 따라 난이도가 낮은 오만의 탑 10층, 20층의 아데나 획득량을 조금 낮추었습니다.
대신 오만의 탑 30층에 인원이 몰리도록 몬스터 개체수를 늘렸습니다.

오만의 탑 30층은 마법서(이뮨 투 함)이 드랍되는 사냥터라 오만의 탑 50층 외 또다른 핫플레이스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 제 의도입니다.


또 유저분들께서 많은 의견을 주신 것이 마법사 클래스의 사냥 효율입니다. 마법사 클래스의 높은 사냥 효율을 운영진도 의식하고 있었으며 이를 3차에서도 또 반영합니다.

일부 몰이 사냥터의 몬스터 개체수를 조정하였으며 언데드 몬스터의 마법 방어력(MR)을 올렸습니다.

특히 오만의 탑 40층 몬스터의 마법 방어력(MR)을 높여 충분한 레벨업을 통해 인트(INT) 스탯을 올려야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몽환의 섬의 일반 몬스터 개체수는 충분히 감소시켰으며 버려진 사냥터가 되지 않도록 준보스 몬스터의 주요 아이템 드랍율을 높였습니다.








[아이템 - 검]


지난 차수에서는 파멸의 대검이 무관의 양손검에 비해 좋은 성능을 내 기사 클래스 양손검은 파멸의 대검이었습니다.

무관의 양손검의 인기를 되찾아 주기 위해 양손검 밸런스를 손보았습니다.
(무관의 양손검이 상향되고 파멸의 대검이 하향되어 일부 유저분들이 오해를 하실 수 있지만, 두 아이템이 동일한 성능을 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고대의 검은 다양한 한손검 중에서도 유독 사용되지 않는 검이었는데요, 고인챈 무기를 대체할 충분한 능력을 부여하여 초중반 인기 아이템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오리하루콘 단검과 수정 단검의 PVE 상향은 고인챈일 때 아주 크게 체감되도록 하였습니다. 정령의 무덤 몬스터 배치에 약간 변화를 주어 오리하루콘 단검 수급이 원활해져 고인챈 단검 물량이 어느정도 풀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템 - 이도류]

다크엘프는 스팩이 좋을 때 충분히 강합니다. 그러나 무기의 종류가 적은 단점이 있죠. 
+9 흑빛의 이도류와 +9 흑빛의 크로우의 더블 확률을 높인 것은 '스팩이 좋다'는 것에 고인챈 흑이, 흑크를 포함시키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전투]


이제는 유저분들도 알고 계십니다. 아테나 서버가 지향하는 전투가 어떤 전투인지.

다인전, 조합과 컨트롤, 지휘와 백업 이것이 원래 리니지의 전투입니다.

(대검 원턴 따라이, 대포 라헤비, 미친 마법 대미지, 땁 한방 의문사 -> 저는 반대합니다.)


이러한 의도가 적절히 반영되도록 관련된 수정 사항이 많이 있는데요.

크게 보면 보스 관련, 요정 관련으로 두 가지 입니다.


보스 시간표를 전면적으로 수정하여 겹쳐지는 시간이 없도록 하였으며 피크 타임에 중요 보스를 배치하여 싸우는 재미,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소의 지배자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인장 드랍율 상향)하여 발록방 전투가 많이 벌어지도록 하였고,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 드랍 확률을 대폭 상향하여 보스 몬스터의 메리트를 이전보다 더 부여함과 동시에 고급 양손 무기의 공급을 늘리고자 하였습니다.


네이쳐스 블레싱의 회복량이 조정되어 비격수는 더 많을수록 좋을 것이며, 요정이 이레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캔슬레이션도 사용하여 조합 전투에서의 컨 좋은 비격수의 가치와 중요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레벨업]


캐릭터의 레벨은 가장 기본이 되는 스팩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스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테나의 선물을 통한 엘릭서 수급이 사라졌기 때문에 높은 레벨은 더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낚시를 통한 레벨업이 이전보다 굉장히 빠르게 진행될 것이며 특정 사냥터의 경험치가 증가하여 고급 아이템 획득 + 충분한 경험치 모두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모두의 레벨이 높으면 의미가 없겠죠. 특정 레벨까지는 낚시를 통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으나 그 이후에는 시간과 노력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상 세 번째 패치노트로 업데이트 의도를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업데이트를 왜, 무슨 의도로 이렇게 진행하는지 유저분들께 알려드리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패치 노트로 서버의 방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기사님의 댓글

기사 작성일

정독했습니다.
~

딸기님의 댓글

딸기 작성일

고생 하셧내요

이미슬픈사랑님의 댓글

이미슬픈사랑 작성일

글을 진짜 잘쓰시네

쿵쾅님의 댓글

쿵쾅 작성일

고생 하셨습니다 아테나 화이팅

야삐님의 댓글

야삐 작성일

이걸 봤으면 요정 안했을텐데 아쉽다...지금 봤네 ㅋㅋㅋ

카카오톡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