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크 스턴 성공 확률

23-05-23 14:01 488


   ※ 이 문서는 2023.05.23. 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일부 내용은 게임과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아테나 파워북의 주제는 테스트서버의 실제 동일 조건으로 테스트하여 작성 됩니다.  

   파워북에서 진행했으면 하는 실험은 1:1문의 게시판에 작성해주시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니지 실험실의 모든 데이터는 실험을 통해서 구한 수치이므로, 실제 <리니지> 내부의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따라 실험 내용과 실제 게임 데이터와는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기사의 강력한 기술인 쇼크 스턴에 대항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스턴 내성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스턴 내성이 증가하면 스턴에 걸릴 확률이 얼마나 줄어들고 레벨에 따라 얼마나 줄어들까 ?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아테나 실험실에서 기사 기술인 쇼크 스턴을 이용해 스턴 내성 및 레벨에 따른 쇼크 스턴의 성공 확률을 실험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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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개요


실험에 사용한 아이템

아이템명 

방어력

클래스 

옵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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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 내성의 티셔츠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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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 내성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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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목걸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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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 내성 +5

축복 부여 성공 시
스턴 내성 + 5 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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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베 아누비스의 반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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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 +1

스턴 내성 +5

최대 HP +15

-

 

실험 방법
① 기사가 샌드백에게 쇼크 스턴을 시전한다.
② 쇼크 스턴의 성공 여부를 기록한다(성공, 실패).
③ ①~②의 과정을 100회씩 반복한다. 


동레벨 스턴 확률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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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스턴 내성 적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스턴 내성은 10(스턴내성의 티셔츠)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52회 적중하여 대략 52%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실제 적용 확률 60%와 다소 차이가 발생했다.

 

레벨별 스턴 확률 실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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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레벨별 스턴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1 낮으며 스턴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65회 적중하여 대략 65%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레벨별 스턴 확률 실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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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레벨별 스턴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2 낮으며 스턴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71회 적중하여 대략 71%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레벨별 스턴 확률 실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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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레벨별 스턴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3 낮으며 스턴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79회 적중하여 대략 79%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실험 정리

레벨별 스턴 확률 실험 결과 레벨 1차이당 대략 6%의 스턴 적중률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턴 내성 적용 실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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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스턴 내성 적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스턴 내성은 10(스턴내성의 티셔츠)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52회 적중하여 대략 52%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스턴 내성 적용 실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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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스턴 내성 적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스턴 내성은 20(축고통의 목걸이, 스턴내성의 티셔츠)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41회 적중하여 대략 41%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스턴 내성 적용 실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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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설명 

스턴 내성 적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스턴 내성은 30(테베아누비스의반지 쌍, 축고통의 목걸이, 스턴내성의 티셔츠)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스턴을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동레벨 스턴 확률은 기본 60%이므로 스턴 내성 1당 대략 1%의 스턴 확률 감소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실험 정리

동레벨 스턴 확률은 기본 60%이므로 스턴 내성 1당 대략 1%의 스턴 확률 감소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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