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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테나 파워북의 주제는 테스트서버의 실제 동일 조건으로 테스트하여 작성 됩니다. 파워북에서 진행했으면 하는 실험은 1:1문의 게시판에 작성해주시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니지 실험실의 모든 데이터는 실험을 통해서 구한 수치이므로, 실제 <리니지> 내부의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따라 실험 내용과 실제 게임 데이터와는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요정의 마법인 어스 바인드에 대항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정령 내성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정령 내성이 증가하면 어스 바인드에 걸릴 확률이 얼마나 줄어들고 레벨에 따라 얼마나 줄어들까 ?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아테나 실험실에서 요정 정령 마법인 어스 바인드을 이용해 정령내성 및 레벨에 따른 어스 바인드의 성공 확률을 실험해봤다.
실험 개요
실험에 사용한 아이템
아이템명 | 방어력 | 클래스 | 옵션 | 설명 | ||
할로윈 호박 갑옷 | 6 | 정령 내성 +7 HP 회복 +6 MP 회복 +6 최대 HP +10 최대 MP +31 | - |
실험 방법
① 요정이 샌드백에게 어스 바인드을 시전한다.
② 어스 바인드의 성공 여부를 기록한다(성공, 실패).
③ ①~②의 과정을 100회씩 반복한다.
동레벨 어스 바인드 확률 실험
셋팅 설명
- 동레벨 어스 바인드 확률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정령 내성은 0이다.
각 회 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어스 바인드를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42회 적중하여 약 40%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실험 (1)
셋팅 설명
-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1 낮으며 정령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어스 바인드를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47회 적중하여 대략 45%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실험 (2)
셋팅 설명
-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2 낮으며 정령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어스 바인드를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50회 적중하여 대략 50%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실험 (3)
셋팅 설명
-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 레벨 외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피격 캐릭터의 레벨이 3 낮으며 정령 내성은 0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어스 바인드를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56회 적중하여 대략 55%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실험 정리
레벨별 어스 바인드 확률 실험 결과 레벨 1차이당 대략 5%의 어스 바인드 적중률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정령 내성 적용 실험 (1)
셋팅 설명
- 정령 내성 적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설정이 동일한 두 캐릭터를 준비한다.
두 캐릭터의 레벨은 동일하며 피격 캐릭터의 정령 내성은 7(할로윈 호박 갑옷)이다. 각 회차별로 10회씩,
총 100회 어스 바인드를 사용하여 적중 횟수를 측정한다.
실험 결과
- 총 100회 중 31회 적중하여 대략 33%정도의 적중 확률을 보였다.
실험 정리
동레벨 어스 바인드 확률은 기본 40%이므로 정령 내성 1당 대략 1%의 어스 바인드 확률 감소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추가로, 어스 바인드 이외의 정령 마법도 어스 바인드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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